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도청소관 2020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 종합심사예결위 위원장 황재은 의원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제373회 임시회 중 2020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종합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황재은(더불어민주당, 비례, 기획행정위원회) 의원을, 부위원장에 강근식(미래통합당, 통영2, 경제환경위원회)의원을 각각 선임하였다.

 

▲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해 「경상남도의회 위원회 조례」를 개정하여 예결위원 임기 1년(매년 7월부터 다음연도 6월말까지)으로 상설화하였다. 도청 및 교육청 소관의 위원장을 각각 선임하고, 안건별 심사 후 위원장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예결위원장으로 선임된 황재은 의원은 “이번 추경 예산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 공공일자리사업 등 현안 재정수요가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 면밀히 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2020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경 예산안은 기정액보다 8,955억원이 증액된 10조 8,718억원이 편성되었고, 제374회 정례회(‘20.6.2~6.18)에서 상임위 예비심사, 예결위 종합심사를 거쳐 본회의에서 확정 의결된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변경선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