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국회 찾아“STX조선해양 조속한 정상화”건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과 지역 국회의원 2명 면담

경남도의회, 국회 찾아“STX조선해양 조속한 정상화”건의1
○ 경상남도 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송오성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신상훈 의원은 7월 27일 국회를 방문하여‘STX조선해양 정상화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전달했다.

 

○ 이날 송오성 원내대표와 신상훈 의원은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실및 김해 출신 김정호 의원, 양산 윤영석 의원실을 방문하여 STX조선해양의 경영상황, 추진경과 및 경영정상화를 위한 경남도의 노력 등을 설명하고, 정부 등 관련기관이 STX조선해양의 고용보장, 정상적인 수주활동을 위한 수주가이드라인 및 RG발급 기준을 완화하고 제작금융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데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 송오성 대표는 “이번 국회 방문을 통해 STX조선해양의 조속한 정상화의 당위성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STX조선해양이 하루빨리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경남도 의회는 지난 23일 정부가 STX조선해양의 총고용이 보장되는 것을 전제로 해 무급순환휴직을 유급순환휴직으로 전환하고 금융위원회와 산업은행은 STX조선해양이 정상적인 수주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대책을 마련하라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국회 찾아“STX조선해양 조속한 정상화”건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국회 찾아“STX조선해양 조속한 정상화”건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