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제38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

박옥순 의원(창원8, 국민의힘) 등 8명의 도의원 5분 자유발언

「경상남도 민주화운동 관련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42건 안건 처리

경상남도의회(의장 김하용)는 20일 제38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고8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

 

○ 이날 본회의에서는박옥순(창원8, 국), 박정열(사천1, 국), 정동영(통영1, 국), 윤성미(비례, 국), 김현철(사천2, 국), 신영욱(김해1, 민), 강철우(거창1, 무), 장종하(함안1, 민) 의원이도정과 지역 현안 등에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각별한 관심을 요구했다.

 

※ 5분 자유발언 목록

- 박옥순 의원(창원8) 민주도정의 기본은 ‘올바른 우리말 사용’부터

- 박정열 의원(사천1) 초광역권 뉴딜사업,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 정동영 의원(통영1) 한려해상국립공원 공원계획변경에 대한 경남도의 선제적인 대응을 촉구하며

- 윤성미 의원(비례,국민의힘) 소아당뇨환자에 대한 경남도교육청의 선제적인 대응을 촉구하며

- 김현철 의원(사천2) 지역 업체 보호를 위한 적극적 입찰제도 활용을 촉구하며

- 신영욱 의원(김해1) 마산의료원 음압병동 증축에 대하여

- 강철우 의원(거창1) 도의회 파행사태, 무엇이 문제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가?

- 장종하 의원(함안1) 정신재활 시설 확충, 경남도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합니다.

 

○ 이어서 진행된 안건 심의에서는 「경상남도 민주화운동 관련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조례안」,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지방자치법」전부개정 촉구 결의안등 조례안 19건, 동의안 15건, 건의‧결의안 4건 등 총 42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 한편, 제381회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도정질문, 제4회 추경예산안, 2021년도 예산안 심의 등을 처리할 예정으로 11월 3일부터 12월 15일까지 4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제38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제38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