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경상남도 밀양/밀양 가볼만한곳」데칼코마니 반영과 5월의 눈꽃 이팝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밀양 위양지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고은주

밀양위양지
본 포스팅은 코로나19 유행을 차단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방역 기본 수칙 의해 5월 6일 이후 방문 후 작성한 원고입니다. 밀양 위양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마스크 착용과 2미터 이상 사람 간 거리 유지를 위해 한쪽 방향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방역 5대 수칙을 잘 지키시어 관람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1경남 밀양에는 올해 봄꽃의 마지막 엔딩을 준비하며 이팝 꽂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5월의 눈꽃이라 불리는 이팝꽃이 팝콘처럼 톡톡 터지고, 잔잔한 호숫가에 데칼코마니 반영이 드리우며 몽환적인 분위기로 압도하는 곳 “밀양 위양지” 입니다. 
 

5월의 눈꽃 이팝꽃 드라이브스루로 즐겨보자!

 

사진2
사진3
사진4
사진5밀양 위양지로 가는 길은 보통 춘화 삼거리에서 위양로를 거쳐가는 코스를 이용하지만 반대로 퇴로로(이정표: 퇴로리, 대항리 방향)를 거쳐 가산저수지로 이동하는 길을 추천드립니다. 퇴로로를 따라 도로 양쪽으로 식재된 600m 이상의 구간을 자동차를 이용해 드라이브스루로 이팝 꽂을 충분히 즐겨 볼 수 있고, 드라이브길로 가산저수지의 탁 트인 전망이 한눈에 들어오는 둘레길이 조성이 잘되어 있어 한적하게 걸어 돌아볼 수 있습니다.(밀양 부북면 일대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30km이하로 서행 하시기바랍니다.)

 

사진6데칼코마니 반영과 5월의 눈꽃 이팝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밀양 위양지

 

 

사진7위양지가 있는 밀양 부북면은 신위양지, 가산저수지 등 크고 작은 저수지가 여러 개 있습니다. 옛날 물이 귀했던 시절에는 물을 가두어 농업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했으며, 귀양지 또한 조선시대 농사용으로 축조된 저수지로“ 백성을 위한다는”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못입니다.

 

사진8위양지는 5개의 크고 작은 섬 중 하나에 완재정이라는 안동 권씨 집안에서 세운 정자가 있습니다. 5월 초 이팝꽃이 흐트러지게 피는 날 팝콘처럼 톡톡 터지는 하얀 이팝꽃이 눈이 내려앉은 듯 완재정과 어우러져 비밀 속에 감춰진 화원을 연상시키는 신비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사진9둥글게 쌓아 올린 기와 담장 너머로 가운데 중문이 나있고 잔잔한 위양못에 바람 한 점 없는 날, 물 위에 살포시 떠있는 완재정은 똑같이 찍어 놓은 듯 데칼코마니 반영은 위양지의 백미 중에 하나로 밀양 8경에 들 만큼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사진10
사진11
사진12
사진13때문에 이팝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 위양지의 풍경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의 발걸음을 재촉하는 곳입니다. 밀양 위양지 이팝꽃의 만개 시기는 이번 주(8일~10일 사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14
사진15
사진16위양지 하면 빠질 수 없는 이팝 꽂은 하얀 쌀밥을 닮아 붙혀진 이름으로 꽃이 여름의 길목인 입하(立夏)에 핀다 하여 이팝나무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팝꽃이 많이 피고 적게 피는 것에 따라 농사의 풍년과 흉년을 예측의 측도로 사용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진17위양지 주변으로 심어진 수목들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많은 변화를 가져오기도 했는데요, 못을 향해 드리운 아름드리나무는 그늘을 만들어 산책하기 좋고, 걷기 좋은 힐링의 장소로 각광을 받으며 지역민들보다 외지 사람에게 더 많이 알려진 곳이 밀양위양지 입니다.

 

사진18
사진19위양지의 둑 주변으로 조성된 둘레길은 15분 정도면 충분히 한 바퀴 돌 수 있으며, 그 길 따라 느티나무, 팽나무, 소나무 등 100년이 넘는 고목들이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 나무숲의 청량함을 그대로 느끼며 걸어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2016년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우수상)을 차지할 만큼 멋진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진20걷다 보면 뜻하지 않게 위양지의 고목에서 펼쳐지는 눈꽃 날리는 환상적인 풍경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사진21요즘은 sns가 활성화되고 연인들 사이에서는 인싸각 사진 장소, 피크닉 장소로 유명해지면서 밀양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위양지입니다. 위양지에 전해오는 이야기 중 하나는 완재정 입구에서 시계방향으로 산책하면 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는 만큼 기회가 되면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22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그동안 깝깝 했던 분들이 많으신지 완화된 생활 속 거리 두기로 많은 분들이 위양지를 찾고 있습니다. 밀양 위양지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람 간의 대면접촉을 피해 2미터 이상 거리 유지와 한쪽 방향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생활 속거리두기 기본 지침인 개인 방역 5대 핵심 수칙을 준수하여 방문해 주시고, 올해는 아쉽겠지만 내년에는 더 멋진 위양지를 기약하며 랜선 구경을 추천드립니다.​

 

기자단 고은주

 

「경상남도 밀양/밀양 가볼만한곳」데칼코마니 반영과 5월의 눈꽃 이팝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밀양 위양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밀양/밀양 가볼만한곳」데칼코마니 반영과 5월의 눈꽃 이팝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밀양 위양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