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심산책


도심산책

창녕여행 우포늪 생태환경 문화공간 우포늪생태관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홍성종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에 있는 우포늪 생태전시관을 다녀왔습니다. 창녕은 우포늪람사르협약등록 20주년 기념하여 우포늪 생명길 걷기 대회 이후에 다시 한번 찾은 곳인데요. 우포늪을 관람하기 전에 우포늪생태관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많은 생물이 지구상에서 사라져 가고 있는 만큼 우리 스스로 관심과 노력만이 사라져 가는 멸종위기를 지켜낼 수 있지 않을 까 싶은데요. 창녕 가족 여행지로 좋은 우포늪, 아이들과 함께 해설을 들으며 생태환경 등을 배울 수 있는 곳인 우포늪생태관을 저와 함께 가보실까요.


창녕의 우포늪생태관은 어린이 1000원,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어른 2,000원의 입장료가 발생하고, 매주 월요일과 매년 1월 1일만 휴관하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이며, 관람 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입장 마감을 하셔야 합니다.

 

창녕에는 낙동강 유채 축제를 비롯해 생명길 걷기 대회, 우포 누리 축제와 함께 가볼 만한 곳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 생물 다양성의 보고 우포늪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습지를 비롯해 다양한 야생화, 나무, 새, 식물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창녕의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창녕의 우포늪은 생태계의 보고이자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습지로 하루에도 몇 번씩 변신한다고 하여 천의 얼굴을 가진 늪이라 불리고 있다고 해요, 1,500여 종의 생명체가 살고 있으며, 사시사철 다양한 수생식물과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동북아시아서 가장 오래된 창녕비봉우리 유적 나무배 등이 있어 시선을 한몸에 사로잡고 있습니다.
우포늪의 자연 현황을 비롯해 옛 기억 속의 우포늪 등을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가 있으며, 우포의 습지식물과 정수식물 등을 비롯해 겨울 철새, 여름 철새와 우포늪 물가에 사는 곤충들이며, 땅속에 사는 곤충과 날아다니는 곤충까지 다양한 생물들의 새로운 정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자연생태여행으로 창녕이 참 매력적이었던 것 같아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전문 생태해설사와 함께 정보도 얻은 후 우포늪을 둘러보시는 것도 유익할 것 같습니다.
창녕 가볼 만한 곳 우포늪은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으로 남지유채단지 부곡온천, 화왕산 등이 있으니 함께 두루두루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창녕의 자연을 맘껏 즐겨보는 행복한 여정을 꼭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우포늪생태관
주소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18
문의 055-530-1556
전시 관람 시간 :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

 

창녕여행 우포늪 생태환경 문화공간 우포늪생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녕여행 우포늪 생태환경 문화공간 우포늪생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