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심산책


도심산책

「경상남도 남해/ 남해 가볼만한 곳」열정과 정성이 만들어낸 토피어리 테마정원 남해토피아랜드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고은주

기자단 고은주 

 

황금들녘에는 고개를 숙인 벼가 누렇게 익어가고 어느 곳을 시선을 돌려도 풍요로움이 가득한 완연한 가을에 접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마스크는 필수품이 되었고 개인방역 수칙은 스스로가 지켜나가야 하는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단조로운 일상에 갑갑함을 좀 털어 버리고 여유로운 산책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언택트 힐링 여행지 남해 가볼만한곳 토피어리 테마정원 남해토피아랜드 입니다.

 

사진1


경남 남해군 창선면 지족리에는 한 사람의 땀과 열정 그리고 정성으로 만들어낸 우리나라 최초의 토피어리 테마정원인 남해토피아랜드가 있습니다. 반듯하게 잘 다듬어진 녹색의 토피어리가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어떤 이야기들을 품고 있을까? 토피어리가 만들어낸 꿈의 정원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사진2 


남해토피아랜드의 이정표를 따라 승용차로 2~3분, 500m 오르면 토피아랜드 가든이라는 팻말이 눈에 들어옵니다. 우리나라 15개의 민간 정원중 경남 3호에 이름을 올린 남해토피아랜드는 국내 최초의 토피어리로 꾸며진 테마정원입니다.

 

사진3.jpg
사진4 


남해토피아랜드는 개인 민간 정원으로 입장료가 있는 곳입니다.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36개월 이상) 3,000원이고 남해 군민은 좀 더 할인된 금액(신분증 지참)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가끔 정원 지기가 정원 손질을 위해 자리를 비울 때에는 무인통에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사진5

 


편백나무가 병풍처럼 둘러싸고 남해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대방산 자락에 자리 잡은 이곳은 36년간 공직에 몸담았던 한 주인공이 퇴직하기 10년 전부터 5천 평의 선산에다 토피어리 정원을 꾸미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도 배워 본적도 없고 오롯이 독학으로 주목나무와 꽝꽝이 나무를 다듬고 모양을 내어 정성껏 가꾸어 지금의 남해토피아랜드 정원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사진6
사진7 

 

 

 

정원 입구에 들어서자 다양한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기차 타고 출발이라는 팻말이 적힌 기차 모양 토피어리 함께 토피어리 정원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사진8
사진9
사진10 

 


남해토피아랜드는 계단식 정원으로 층층이 다양한 토피어리로 꾸며져 있습니다. 12간지, 오리 가족, 바다동물, 고려청자, 뽀로로와 친구 등 익숙한 캐릭터와 동식물 등을 주제로 토피어리 테마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원을 걷다 보면 독학으로 배웠다는 솜씨치곤 캐릭터들이 너무 정교해 정원 지기의 섬세함이 묻어납니다.

 

사진11
사진12
사진13

 


마치 동화 속 이야기로 빨려 들어온 듯 호기심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모양의 토피어리로 꾸며져 있습니다. 곳곳의 작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정원 지기의 땀과 정성 그리고 열정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녹색의 꽝꽝이 나무와 주목나무 등으로 만들어진 토피어리는 무려 700여 점이 넘어 발길이 닿는 곳마다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사진14 

 


이뿐 아니라 정원의 한편에 마련된 체험공간에 들어서자 소원이 적힌 나무 명패들이 빼곡히 매달려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추억의 발자국을 남겨볼 수 있는 나무 명패 만들기는 무인통에 1,000원을 지불하고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15
사진16
 

 

또한 정원의 곳곳에는 다양한 인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돌토끼, 백조, 하트 포토존 등이 있어 추억사진을 남겨 볼 수 있습니다.

 

사진17
사진18

 


남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남해토피아랜드는 요즘처럼 비대면으로 마음 놓고 다니기 좋은 곳인데요, 뒤쪽으로는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이 조성되어 있어 마스크 속 깝깝함을 잠시 내려놓고 편백나무숲 둘레길과 맨발 체험장을 걸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19
사진20
사진21 

 

 

 

편백나무 숲에는 셀프 웨딩과 웨딩스냅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작은 소품들로 꾸며진 웨딩 길이 조성이 되어있어 관심 있는 분들은 사전에 문의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사진22
사진23 


쭉쭉 뻗은 편백나무가 숲을 이룬 그늘에는 평상이 여러 군데 놓여 있어 편안히 누워 명상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습니다. 편백숲이 주는 기분 좋은 기운과 함께 힘들었던 하루의 피곤함을 잠시 내려놓고 나에게 주는 작은 선물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24
사진25 

 

 

곳곳에는 쉬어 갈수 있는 공간인 거물 해먹과 그네가 있고 평상에 앉아 간단한 피크닉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26
사진27 

 

 

남해토피아랜드는 한 사람의 정원 지기가 자신의 시선과 손끝으로 만들어진 쉼(休)과 힐링의 공간으로 만들어진 개인 토피어리 테마정원입니다. 때문에 거창하고 화려함을 기대해 찾기보단 코로나 시대에 여유롭게 남해바다 내려다보이는 확 트인 전망과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따라 산책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보셨으면 합니다. 열정과 정성이 만들어낸 토피어리 테마정원 남해 가볼만한곳 남해토피아랜드입니다.
기자단 고은주 

 

「경상남도 남해/ 남해 가볼만한 곳」열정과 정성이 만들어낸 토피어리 테마정원 남해토피아랜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남해/ 남해 가볼만한 곳」열정과 정성이 만들어낸 토피어리 테마정원 남해토피아랜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