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문승욱 경제부지사, 코로나19 대응 지역상권 활성화 행보

14일, 창원 가음정시장 방문, 상인들과 오찬간담회 실시

매출감소 꽃집 방문, 상인 격려

문승욱 경제부지사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울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문 부지사는 14, 도 일자리경제국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가음정시장을 찾아 오찬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직접 살폈다.

 

문 부지사는 도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자금 지원,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등 안전화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승욱 경제부지사, 코로나19 대응 지역상권 활성화 행보매출감소 꽃집 방문, 상인 격려 

 

또한 이날 문부지사는 졸업식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수요가 급감한 꽃집도 방문하여 직접 꽃을 구매하는 등 상인을 격려했다.

 

한편, 경남도는 집중피해가 우려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특별자금 100억 원을 추가 지원하며, 업체당 7천만 원 이내 특별 자금을 융자하고 2.5%의 이차보전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확대 지원한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을 당초 1,872억 원에서 2,735억 원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5~8%에서 10%로 상향 조정하여 판매중이다.

 

새로운경남


 

문승욱 경제부지사, 코로나19 대응 지역상권 활성화 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승욱 경제부지사, 코로나19 대응 지역상권 활성화 행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