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온라인 신청하세요!

3월 2일부터, 경남바로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시작

도내 주소를 둔 중·고등학교 입학생 6만 5천명…1인당 30만 원 지원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3월 2일부터 2023년도 중・고등학생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교복구입비 지원사업은 1인당 3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경남도 내 주소를 둔 도내․도외 중·고등학교 및 교육청 인가 대안교육기관 1학년 신입생과 타 시도로부터 도내 학교로 전‧입학 한 1학년 등 6만 5천여 명이다.

 

신청기간은 동시접속 분산을 위해 중학생은 3월 2일~8일, 고등학생은 3월 9일 ~15일로 운영하며, 11월 30일까지는 모든 학생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직접 방문 없이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온라인시스템을 운영하여 절차가 간편해졌다.

 

경남도 누리집 ‘경남바로서비스(https://baro.gyeongnam.go.kr/baro)’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신청 결과를 문자메세지로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학부모 만족도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교복구입비 지원사업은 경상남도와 18개 시군이 2020년 중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최초 시행하였으며, 이후 고등학생 등으로 지급대상을 확대해 왔다.

 

하정수 경남도 교육담당관은 “경남지역의 미래인재가 될 중・고등학교 신입생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함은 물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향후 신청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교복구입비 신청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남도,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온라인 신청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중·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온라인 신청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