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제16회 세계 손씻기의 날(10.15.)’ 맞이 올바른 손씻기 홍보

13일 고성공룡엑스포서 행사장에서 손씻기 집중 홍보

올바른 손씻기,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동안!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제16회 세계 손씻기의 날(10.15.)’을 맞이하여 도민들에게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으로 올바른 손씻기 실천을 강조했다.

 

‘세계 손씻기의 날’은 각종 감염으로 인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망을 방지하기 위해 2008년 10월 15일 유엔(UN)총회에서 제정되었고, 다양한 감염질환들이 간단한 손 씻기를 통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구촌 캠페인이다.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이해 경남도는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오는 10월 13일(금) 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에서 손씻기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뷰박스*를 이용한 손씻기 체험행사, 위생교육 및 홍보물 배부 등 감염병 예방 및 올바른 손씻기 홍보 캠페인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 뷰박스: 손씻기 교육도구

 

한편,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 따르면,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코로나19, 인플루엔자 같은 호흡기감염증뿐만 아니라, A형간염과 같은 장관감염증 등 다양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

 

* 설사질환의 약 30%, 호흡기 질환의 약 20% 예방 가능(출처 :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

 

특히, 손을 올바르게 씻는 방법과 씻는 시기도 중요하여, 손을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동안, 6단계’를 지키고, 화장실 이용 후, 음식을 먹기 전·후, 음식을 준비하기 전 및 노약자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을 간병할 때도 손을 잘 씻어야 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 6단계 수칙을 생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감염병관리과 박은정 주무관(055-211-76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제16회 세계 손씻기의 날(10.15.)’ 맞이 올바른 손씻기 홍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제16회 세계 손씻기의 날(10.15.)’ 맞이 올바른 손씻기 홍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