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미래성장동력산업 경남도 유치 기대

국토교통부가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 후속조치로 2013년 국토교통부 국정과제 실천계획을 지난 4월 4일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이날 보고된 실천계획에는 4건의 미래창조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산업입지 중점지원이 포함되었으며, 이 중 사천 항공, 밀양 나노, 거제 해양플랜트 등 경남의 주력산업이 3건이나 포함되어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경남도가 밝혔다.


경남도는 홍준표 도지사가 취임 후 경남의 30년, 50년 번영을 책임질 미래성장동력산업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고, 대통령 인수위와 국무총리를 방문하여 지역 현안을 건의하는 등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이번 국토교통부의 실천계획에 반영되어 그동안 경남 성장을 이끌어 온 조선, 기계산업을 지원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이번 국토교통부 국정과제 실천계획에는 함안 미니복합타운 조성,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동서화합지대 조성, 남해안권 섬 특화 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다.

경남도는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부처별 업무계획과 도 현안사항과의 연관성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정부정책 방향에 기민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미래성장동력산업 경남도 유치 기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미래성장동력산업 경남도 유치 기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