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 2015년 7월 정기인사 시행

경남도는 오는 7월 9일 자로 과장급 및 5급 이하 공무원 577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시행하였다.

금번 인사는 지난 6월 29일 자 실․국․본부장 및 부단체장 인사발령과 7월 7일자 승진내정자 발표 후속으로 승진 114명, 파견 33명, 시군 전출입 49명, 전보 381명 등 총 577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번 인사는 일하는 도정 구현을 위해 항공·나노융합·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개발과 ‘경남 미래 50년 핵심 전략사업 추진 등 주요사업 추진 부서에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였고 여성 간부 공무원 4명(4급 2명, 5급 2명)이 승진되었으며, 소수직렬(사회복지, 공업, 농업, 녹지, 수의, 보건, 환경, 지적, 방송통신)에도 승진의 길을 대폭 열어 주었다.

특히, 이번 전보 인사에서는 홍준표 도정2기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국가산업단지 개발 등 경남미래 50년 핵심전략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고 서부권 대개발을 가속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인사과장 직위에 첫 기술직 박석제 서기관을 발령하는 등 직렬 구분없이 일과 업무능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였다.

이번 정기인사를 위한 직원 전보신청 접수결과, 현안이 많은 사업부서에 지원신청이 많이 몰린 점을 고려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현업부서 근무자에 대한 우대 인사 단행과 수의, 해양수산, 녹지직 등 소수직렬 장기근무자에 대하여 본청 사업소 간 상호 구분 없이 대폭 전보 조치하는 등 일과 성과중심 인사운용 기조를 이어갔다.

또한, 지난 6월말 도 본청 간부와 시군 부단체장 상호 전보에 이어 도와 시군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밀양시에 5급 여성공무원 교류를 포함하여 7명을 시군에 전출키시고 시군의 공무원을 도 본청으로 전입 교류하는 등 도와 시군 간 인사교류도 이어 나갔다.

근무실적과 성과 중심의 인사운영 방식을 추구하는 홍준표 도지사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 향후에도 연공서열 위주의 관행적인 인사방식을 과감히 탈피하여 성과를 창출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특별승진, 특별승급 등 발탁인사를 단행할 방침이다.

임용장 교부는 7월 10일 오후 16시에 교부할 예정이다.

banner

경남도, 2015년 7월 정기인사 시행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경남도, 2015년 7월 정기인사 시행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