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예결특위, 경상남도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원안가결

제2회 추경 심사종료, 29일 본회의 상정


 

경상남도의회 교육청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인)는 지난 28일, 2023년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종합심사를 실시하였다.

 

경상남도교육청 2023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은 기정예산 7조 4,735억원보다 5,299억원(△7.1%)이 감액된 6조 9,436억원이 제출되었는데, 이 중 교육과정운영지원, 직업교육, 학교시설 환경개선 등 주요사업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였다.

 

종합심사 결과 교육청에서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하고 9건의 부대의견을 채택하였다.

 

박인 위원장은 “이번 추경은 정부 세수 부족으로 세입예산이 급감함에 따라 학교 현장의 학력향상 지원, 노후시설 개선 등 경남의 교육 사업 추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심사에 중점을 두었다.”라고 하며, “교육청에서는 세수 부족으로 학생들의 배움이 지장이 없도록,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 예산으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추경 예산안은 29일 제409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게 된다.

 

  


 

경남도의회 예결특위, 경상남도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원안가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예결특위, 경상남도교육청 제2회 추경예산안 원안가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