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18일 경남도청,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빅데이터 분야 지역 간 협력 네트워크 강화,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도모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8일 경남도청에서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울산‧경남은 빅데이터 분야의 지역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협의회를 구성했으며, 이번이 첫 회의이다.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2

 

 

부산‧울산‧경남의 빅데이터 관련 부서장 및 빅데이터센터장 등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구성경과 및 운영방안 보고, 공동분석 시범과제 추진사항 발표 등 주요안건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또한, 앞으로 공동 협력과제 발굴, 보유 데이터 공유 및 빅데이터 분석사업 공동 추진 등 여러 현안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울산‧경남은 그간 여러 차례 실무회의를 통해 지역 간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의회 구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

 

제1차 협의회를 시작으로 공동분석 시범과제의 추진사항 공유와 협력과제 발굴의 구체적인 추진방안 논의를 위한 수시회의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문충배 경남도 디지털정책담당관은 “이번 협의회는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라는 공통과제를 가지고 3개 시도가 함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과제 발굴을 통해 부울경 데이터기반 행정 실현과 주민에게 체감되는 혜택을 줄 수 있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경남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차 부울경 빅데이터 활성화 협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