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창원시,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위생 점검 실시

여름 휴가철 대비 피서지 위생 안전 등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 다중이용시설에서 영업 중인 식품취급업소와 보양식 취급 음식점에 대한 방역 및 위생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4주간 실시된다.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휴가지 다중이용시설(유흥시설, 음식점·카페)에 대한 방역 및 위생 점검과 여름철 다소비 식품인 식혜, 냉면, 콩국, 빙수 등 수거 검사(대장균, 식중독균 등 검사)로 최종 소비제품의 안전성 확보가 목표이다.

 

점검 내용은 ▶이용인원 게시 및 제한 준수 ▶테이블 거리두기 또는 칸막이 설치 ▶환기·소독 실시 및 대장작성 등 시설별 방역분야 점검과 ▶위생모·마스크 착용 ▶음식물 재사용 금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등이다.

 

시는 위생분야 점검으로 위법사항에 대해 해당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 다소비 식품 수거·검사로 기준·규격 부적합 업체는 행정처분 및 추가 위생점검 실시로 위해요인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성림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느슨해진 방역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식품위생에 대한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효성 있는 점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여름철 피서지에서 방역에 대한 경각심이 느슨해질 수 있는 만큼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시민의 자발적 방역수칙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창원시,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위생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원시, 하절기 대비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위생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