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하동청실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실은 연탄나눔

하동청실회, 7년째 사랑실은 연탄나눔 봉사…소외계층 25가구에 5250장 전달

하동청실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실은 연탄나눔


 

 

하동청실회(회장 홍용표)는 지난 10일 하동송림공원 주차장에서 사랑실은 연탄나눔 발대식을 갖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탄을 사용하는 어려운 이웃 25가구에 가구별 210장씩 총 5250장의 연탄을 전달한다고 11일 밝혔다. 
  

사랑실은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하동청실회가 주관하고 하동군, 한국전력공사 하동지사, 하동교육지원청,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동남해지사, 하동신협 등 관내 유관기관·단체가 후원했으며, 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오는 17일까지 취약계층에 연탄을 전달한다.

  

홍용표 회장은 “현실이 녹록치 않은 탓에 보일러를 바꾸지 못하고 여전히 연탄을 쓸 수밖에 없는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다 보니 어느덧 사랑실은 연탄나눔이 7회째를 맞았다”며 “많은 분의 힘을 빌려 여기까지 온 것에 감사드리며 제 역할을 다하고도 스러지지 않는 연탄처럼 꺼지지 않는 불씨가 돼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청실회는 ‘말로 하는 청실인보다 행동하는 청실인’라는 슬로건으로 1979년 발족한 이래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랑실은 나눔 바자회, 사랑실은 연탄나눔, 사랑실은 몰래산타를 추진하는 등 연령대와 계층을 가리지 않고 하동의 소외된 이웃에 사랑과 나눔을 전하고 경남플로깅 ‘니캉내캉’에 참여하는 등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하동청실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실은 연탄나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동청실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실은 연탄나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