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의회뉴스


의회뉴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

경남 특수교육원, 진영장등초·중학교 애로 사항 청취 및 해결 방안 모색 등

진주 마을학교 운영 및 거제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문제 점검 등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송순호)는 제384회 임시회 기간 중 경상남도교육청 특수교육원과 진영장등초·중학교 등 4개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위 소관 주요 현안을 직접 점검·확인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4일에는 밀양시 소재 특수교육원을 방문하여 지난 행정사무감사 시에 시정·처리 요구한 사안의 조치 사항을 직접 점검하고, 지난 3월 개교한 김해 진영장등초·중학교를 방문하여 초·중 통합 신설 학교 개교에 따른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튿날에는 진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행복교육지구와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진주 금산면에 위치한 마을학교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거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교육지원청 이전 및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문제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2 

 

송순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렵고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안전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문제라 생각하기 때문에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교육청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고 새로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새로운경남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