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카드뉴스

카드뉴스

지방 의료에 명의가 간다! 공공병원과 함께 걷는 길

시니어의사-지역 공공의료기관 매칭 사업이란?


 


 




 

지방 의료에 명의가 간다!

공공병원과 함께 걷는 길
Q.시니어의사-지역 공공의료기관 매칭 사업이란?
- 전문 의사인력이 지역 공공의료기관에서 근무함으로써 지역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수의료분야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입니다.(시니어의사, 퇴직의사, 이직 희망의사 등 연령 제한 없음)
구직희망의사 + 지역 공공의료기관
Q.시니어의사-지역 공공의료기관 매칭 신청 대상은?
- 퇴직의사 등 사업 참여 희망의사(연령제한 없음, 희망하는 경우 이직 준비 중인 의상도 가능)와 전국 지역거점공공병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 병원,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 등입니다.
Q.구체적인 매칭 과정을 알려주세요!
① 병원 수요 조사(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기관 인력 수요조사) → ② 매칭 인력 조사(대한의사협회, 회원대상으로 구직 희망 조사 및 희망 체크리스트 수집) → ③ 매칭(국립중앙의료원, 병원과 의사 간 매칭 컨설팅 진행) → ④ 채용 절차(매칭된 의사인력 정보를 공공의료기관에 전달) → ⑤ 채용 진행(공공의료기관에서 채용 절차 진행) → ⑥ 모니터링(기관이 채용 결과를 국립중앙의료원에 전달)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Q.신청 방법과 연락처도 궁금해요.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신 후, 이메일(oov@nmc.or.kr)로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문의
-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02) 6362-3731
📧oov@nmc.or.kr

#국립중앙의료원 #지역공공의료기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지방 의료에 명의가 간다! 공공병원과 함께 걷는 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방 의료에 명의가 간다! 공공병원과 함께 걷는 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