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이벤트

경남이야기 2021년 5월 이벤트

기술 혁신과 인재 양성의 요람!

기술 혁신과 인재 양성의 요람!

 

이벤트 참여하기

 




<2021년 5월 도정 퀴즈이벤트>


기술 혁신과 인재 양성의 요람!

 

경남도는 지난 4월 12일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에 위치한 한국전기연구원에서 ‘□ 이노베이션 센터’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 이노베이션 센터’는 경남창원□그린산단이 추진하는 4대 핵심사업 중 ‘□ 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과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센터 구축사업’의 핵심 인프라인데요. □산단은 ‘표준제조혁신공정모듈’과 ‘혁신데이터센터’를 더해 4대 핵심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주관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 내 부지에 지상 5층, 연면적 5,509㎡ 규모로 조성되며, 국비 80억 원, 지방비 60억 원 등 총 140억 원이 투입돼 내년 3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지역 기업들이 제품개발 단계에서 겪는 여러 문제를 미리 예측하고 해결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개발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매년 40억 원의 유지관리비와 50억 원의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력 양성사업으로 배출된 인력 중 일부가 향후 시뮬레이션 센터로 채용되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은(는) 무엇일까요? 

 

① 스마트    ② 이마트    ③ 롯데마트    ④ 하나로마트​



새로운경남


 

 

 

경남이야기 2021년 5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21년 5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