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뉴스

웹툰

이벤트

경남이야기 2021년 7월 이벤트

더 안전한 경남도민!

이벤트

 

 

이벤트 참여하기

 


<2021년 7월 도정 퀴즈이벤트>

 

경상남도 □□경찰위원회가 6월 30일 “더 가까운 □□경찰! 더 안전한 경남도민!”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경찰제 전면시행을 맞이했습니다.

 

“더 가까운 □□경찰! 더 안전한 경남도민!”이라는 위원회 비전은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심의‧의결한 것인데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경비 등 도민의 생활과 밀접한 □□경찰 사무를 수행함에 있어 도민의 곁에서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경찰제도는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찰 사무를 □□경찰 사무로 규정하고, 이에 대해 광역 □□단체장 소속의 합의제행정기관인 시‧도 □□경찰위원회가 심의‧의결을 통해 시‧도경찰청장을 지휘‧감독하는 제도인데요.

 

위원회는 지난 5월 10일 출범 이후 7월 1일 제도 전면시행에 앞서 제도 홍보와 규정 정비, 1호 사업인 ‘어린이 통학로 조성사업’ 추진, 정책제안 공모 등 준비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은 무엇일까요?


① 도민    ② 민간    ③ 자치    ④ 자율​


더 큰 경남 더 큰 미래

경남이야기 2021년 7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이야기 2021년 7월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