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경남

여행스케치

여행스케치

제18회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Blessing 거창 ‘희망과 축복

온라인홍보 명예기자단 한은희

한은희 

 


코로나19로 무엇보다도 힘들었던 한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경남 거창의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12월 13일 조용한 점등식을 시작으로 추운겨울이지만 맘은 따듯하게 성탄의 축복을 전하며, 사랑과 희망의 빛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따스한 빛으로 빛날 이번 축제는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군 기독교연합회, 거창 기독문화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제8회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의 주제는 Blessing Geochang ‘희망과 축복’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모든분들이  희망의 불빛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군청앞 메인트리를 시작으로 군청로타리, 대동로타리,게이트,포토존, 희망의거리, 축복의거리,동영상 콘테스트로 구성되어 집니다.


코로라 때문에 답답한 마음을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분에게 희망과 축복을 전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군청로타리 주변에 보니 잠시 주차를 해서 즐기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저는 방문하는날 거창군청안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했습니다.
보통주차는 강변주차장이라 거창군청안에 안전하게 하시면 되세요.

군청 앞 광장에 세워진 메인트리는 높이 15m의 첨탑 구조물로 낮에도 시각적 아름다움을 표출하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밤이 되면 더 화려한 불빛으로 많은분들이 사진을 찍고 즐기시는 모습이 보이네요.






사실 예전에 크리스마스축제에 비하면 규모와 조형물이 많이 줄었습니다.
조금 조용해 보이는 모습이지만, 포토존들에서 축억을 가득담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축복의 통로를 상징하는 대형원구와 아기자기한 조형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포토존으로 설치된 공간에는 늦은 시간이지만, 사진을 찍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군청로타리의 구조물은 태초와 시작을 상징하고 동편 게이트는 나비형 구조물로 예수 탄생을 표현하고 있으며,  대동로터리의 7개의 삼각조형물은 계시록의 마지막을 상징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창 중앙로의 구조물은 처음과 끝이 예수님의 처음과 끝을 상징하며 장식되어,  거창의 처음과 끝이 예수님을 통할 때 희망이 있음을 표현하고 있는 구조물입니다.
강변로 일원은 희망의 거리와 축복의 거리로 나뉘어 절망과 고통을 이겨내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구현하며 세상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언택트 행사로 거창크리스마스 영상공연 우수팀 선발대회, 거창크리스마스트리사진 공모전, 거창크리스마스트리 가족사진 & 동영상 콘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상공모전은 대상이 80만 원이고 우수상 등 총 200만 원이 넘는 시상금이 마련됐고 사진공모에도 총 200만 원대의 시상금이 있습니다.
영상과 사진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cctf.co.kr/)를 참고하세요.




작년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문화예술 공연을 취하고, 비대면 행사 프로그램으로 더욱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군청앞에 모니터를 통해는 매일 밤 비대면 공연으로 만날 수 잇습니다.
공모를 통해 받은 영상을 현장의 무대 화면에 송출하고 또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됩니다.

 



거창 축제현장에서 만나는 꽃마차와 당나귀가 현장을 방문하신 분들의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아이들이 당나귀에게 당근 먹이기 체험, 트리마차 사진 찍기를 즐기고 계셨답니다.


거창군청 앞에서 당나귀가 끄는 호산나트리마차에 시승하는 행사는 매일 열리는 것은 아니고, 매주 금, 토요일 오후 5~7시로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현장에는 바닥에 사회적거리두기 안내와 새해 인사를 담아 돌고 있는 조형물이 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는 코로나19에서 모두가 자유로워지길 기대해 봅니다.




제8회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집에서도 볼 수 있는 성탄축제이고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공연이나 관람에 동참할 수 있는 성탄축제랍니다.
축제전반의 영상공연은 QR코드를 활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출품작은 거창크리스마스문화축제 유튜브에 업로드 후 로터리 전광판 공개되고 있습니다.
거창의 새로운 영상공연과 공모전은 코로나시대의 축제의 새로운 모습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SNS문화공연으로 거창축제문화를 함께 즐겨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행사기간 : 2020.12.13(일) ~ 2021.2.14(일) / 64일간
◦폐막식 : 2021.02.14(일) 17:00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http://www.gcctf.co.kr/)
※점등시간 오후 5시~새벽 2시 / 우천이나 기상악화시 안전을 위해 소등합니다.


 
이곳 거창 크리스마스문화축제에 오셔도 생활속 거리두기 수칙을 잘 지키면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1.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2.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3.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4.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5.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한은희 

 

제18회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Blessing 거창 ‘희망과 축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8회 거창 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Blessing 거창 ‘희망과 축복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