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한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통영 누비보따리 대상 수상

한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통영 누비보따리 대상 수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11 조회수 1012

경남도는 7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에서 있었던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에서 통영시 이유영 씨가 출품한 ‘누비 보따리(슬리퍼)’가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에게 볼거리·살거리를 제공하고 수상작품의 상품화 및 홍보 지원을 통해 관광기념품 산업의 활성화에 이바지해 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에서 650점의 관광기념품이 출품되어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사흘 동안 내·외국인 500명의 일반인 심사를 거쳤고, 최종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10명의 심사를 거쳐 우수관광기념품 54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이번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누비보따리(슬리퍼)’는 통영 12 공방에서 갑옷을 만들어 입을 만큼 견고하고 섬세한 통영누비를 생활용품에 응용하여 전통미와 실용성을 갖춘 제품이다.

대통령상인 대상에는 상금 1500만 원이 수여되고, 관광상품개발을 위한 관광진흥개발기금을 융자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김해시의 김홍배 씨가 출품한 ‘분청 인화문 합’이 한국 특성화 분야 동상을 받았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 앞으로 우수 관광기념품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 부여, 각종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해외 코리아플라자 순회 홍보 등을 통해 관광기념품의 발굴·육성 및 보급을 지원한다.

출처 : 경남이야기

한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통영 누비보따리 대상 수상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한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통영 누비보따리 대상 수상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