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실크로드 韓中 SNS 기자단 발대식

실크로드 韓中 SNS 기자단 발대식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05 조회수 1009
   

경남도는 4일 홍준표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급증하는 중국 관광객을 효율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실크로드 韓中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한~중 온라인 관광 실크로드 시대를 열었다.

 경남도가 요우커(중국 관광객)를 유치하려는 것은 지난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 관광객이 1천217만 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 이중 중국 관광객 수가 35.5%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최근 한국산업연구원의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방한 중국인 관광객 총 지출액은 7조 원 이상으로 이로 인한 대략 생산유발효과는 13조 원, 부가가치유발 효과는 6조 원, 취업유발효과는 24만 명, 고용유발효과는 12만 명을 웃도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처럼 중국인 관광객의 급성장은 국내 관광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자체 마다 앞다퉈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

 특히, 경남도가 내놓은 SNS 관광 마케팅 홍보 방식은 학생 등의 인적자원과 스마트폰을 활용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이번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기법 적용을 통해 수도권과 제주도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홍준표 도지사는 발대식에서 “중국인에게 아름다운 우리 지역을 알리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된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경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숨은 이야기를 찾아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 : 경남매일신문 9월 4일

실크로드 韓中 SNS 기자단 발대식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실크로드 韓中 SNS 기자단 발대식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