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커뮤니티
메인으로 이동메인으로 이동

공지사항

제4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제4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1.29 조회수 1480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즐기러 오세요”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즐기러 오세요”

‘환희와 감동이 머무는 주남저수지’를 주제로 하는 ‘제4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가 12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새들의 왕국인 주남저수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남저수지 철새축제는 철새탐조가이드 및 탐조캠프 운영, 새 박사 윤무부 교수가 들려주는 철새 현장특강과 탐조캠프, 다양한 공예체험과 농경문화체험 등 다양한 자연환경에 대한 전시·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주남저수지는 겨울이면 천연기념물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20여종의 천연기념물과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야생동식물인 큰부리큰기러기를 비롯해 40여종의 다양한 겨울철새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특히 멸종위기종 일급인 천연기념물 흰꼬리수리는 수컷 84cm 암컷 94cm로 날개길이가 199~228㎝나 되는 육중한 수리로, 그 멋진 위용은 사진작가뿐만 아니라 관람객 모두를 매료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즐기러 오세요”

이번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기간 동안에는 교통혼잡 방지를 위해 동읍 일대를 순회하는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스스로 자연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는 탐조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경남e데이 편집실  기사등록일자 [2011/11/29 09:32]
제4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제4회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18-10-12

top버튼.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