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상남도 감사위원회에서 ‘도민의 소리’를 듣습니다

 

 

경상남도 감사위원회에서는 2024년 1월 1일부터 한 달간 행정 부조리, 행정청의 위법‧부당 행위, 공익 침해행위 등 감사 관련 도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도민의 소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년 1월 1일부터 한 달간 도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감사행정을 실시하기 위해 운영되는 ‘도민의 소리’는 평소 주변에 감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대상이나 분야가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감사위원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감사위원회에서는 이번 ‘도민의 소리’ 운영을 통해 접수된 도민 의견을 반영하여 중요도, 긴급도 등을 고려한 안전, 예산, 주민생활, 인허가, 기타분야 등 5대 분야를 선정할 계획이고, 2024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감사분야별 특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배종궐 감사위원장은 “도민 의견 수렴을 통한 감사분야 발굴로 도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행정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감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감사위원회 김영수 주무관(055-211-21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감사위원회에서 ‘도민의 소리’를 듣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감사위원회에서 ‘도민의 소리’를 듣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