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경남

도정뉴스

도정뉴스

경남도-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중독예방 캠페인 실시

중독예방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제시

도내 18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청년회의소 경남·울산지구, 1388청소년지원단, 안전망 실무위원회 등 공동개최


 

경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 홍순경)은 10월 27일 창원교육단지일원에서 도내 18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실무위원회, 한국청년회의소 경남·울산지구 등 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청소년중독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중독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체계 구축과 범도민적 예방을 목적으로 18개 시군이 권역별로 온·오프라인을 활용하여 오후 3시에 동시 진행되었다.

 


 

학교 주변 등 청소년 밀집장소에서 중독 예방에 초점을 맞춘 선제적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 중독의 위험성을 알려 경각심을 고취하고 중독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고자 도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청소년 유관기관 및 청소년 총 400여 명이 한마음으로 참여한 데에 그 의의가 있다.

 

한국청년회의소 경남·울산지구 문관백 회장은 “청소년중독예방은 우리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필수 과제이다.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안녕과 건강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 할 것이다.”고 말했으며,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홍순경 원장은 “현재 중독문제는 젊은 세대와 지역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우리 재단은 중독 문제를 계속해서 주시하여 예방 및 치유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재열 팀원(055-711-131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중독예방 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중독예방 캠페인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월간 인기 기사
최근기사
경남소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