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 조회 : 343
  • 등록일 : 19.10.10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3 번째 이미지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 10.10.()~10.12.()3일간, 부산 벡스코(1전시장 3)

- 곤충산업지원연구센터 연구성과 전시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10()부터 12()까지 개최되는 제16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에서 곤충산업지원연구센터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도시민들에게 곤충이 식품원료로 먹을 수 있다는 인식개선과 곤충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올해로 16회째 개최되는 부산국제음식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내·외국인에게 음식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경남도에서는 미래식량 유망주로 각광받는 곤충식 관련 연구 성과와 전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 곤충산업지원연구센터는 곤충자원 산업화를 위한 핵심모델 개발등 연구과제를 통해 도출된 곤충 기능성 소재(항비만, 미백)와 반려동물 사료 등 연구 성과와 곤충산학연협력단(경남과기대)과 공동으로 추진한 성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일반소비자들에게 식용곤충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곤충실물, 표본, 가공제품 등 전시, 곤충 만져보기 체험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곤충소비 촉진을 유도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곤충식 홍보 부스에 공동 참여한 곤충가공업체 오엠오는 올해 경남농업기술원으로부터 곤충이 첨가된 쌀 팽화과자 제조관련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업체로 행사기간 중 곤충첨가 쌀 팽화과자 홍보와 시식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최시림 경남농업기술원 환경농업연구과장은 이번 국제음식박람회에 곤충식과 식용곤충 홍보로 곤충이 식품원료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식용 곤충은 흰점박이꽃무지 유충, 갈색거저리 유충, 쌍별귀뚜라미, 장수풍뎅이 유충, 메뚜기, 누에, 백강잠 등 7종이며 식품 원료로 등록되어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환경농업연구과 배성문 연구사(055-254-13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식용곤충 연구성과, 부산국제음식박람회 선보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3-06-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704007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