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 실시

  • 조회 : 425
  • 등록일 : 19.10.15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 실시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 실시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실시

 

- 15일부터 18일까지, 하동 외3, 딸기 농업인 등 230여명 대상

- 양수분 관리, 작물세력, 착과관리 기술을 위한 이론교육과 현장교육 병행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딸기재배 농가 및 공무원을 위해 1015일부터 18일까지 해외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설딸기 정식초기 양수분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설딸기를 심은 후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히는 시기에 맞춰 고품질 딸기 재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하동을 시작으로 통영, 김해, 진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재배농가 등 230여명이 대상이다.

 

교육내용은 시설딸기를 심은 후 재배초기 작물세력과 착과관리, 양수분 관리를 주제로 이론교육을 하고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교육을 병행한다.

 

이번교육을 맡은 해외초청강사인 아르노 베이어씨는 네덜란드 시설딸기협회 이사로 국제적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15일은 하동군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재배농가, 공무원 등 50명을 대상으로 딸기 초기 작물관리에서 주의해야하는 양분과 수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신현석 경남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과장은 도내 효자작목인 딸기 재배에서 딸기묘를 심은 후 꽃이 피고 열매를 맺히는 이 때 양수분 등 작물관리를 잘하여 한해 시설딸기 수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미래농업교육과 임채신 주무관(055-254-19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해외전문가에게 배우는 ‘시설딸기 양수분 관리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3-06-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704007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