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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소방본부, 도민의 예방 민원, 업무편람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 조회 : 238
  • 등록일 : 21.06.24

도 소방본부, 도민의 예방 민원, 업무편람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1 번째 이미지



도 소방본부, 도민의 예방 민원, 업무편람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2 번째 이미지



도 소방본부, 도민의 예방 민원,

업무편람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 도 소방본부, 건축~과태료 등 주요 민원 6대 항목 업무편람 제작

- 업무편람 활용으로 신속한 민원처리와 도민 불편해소 기대

- ·허가 등 도민생활 밀접 정책, 콘텐츠로 제작하여 배포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신속한 예방민원 처리를 위해 소방서 업무담당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예방민원 업무편람을 제작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도민들이 소방분야 민원업무를 처리할 때 실제 경험했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고민에서 출발하여, 소방서 예방민원 업무담당자들의 신속한 업무처리가 곧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업무편람을 제작했다.

 

2021 예방민원 업무편람은 도민들이 소방서를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방시설 완공검사증명서 발급, 위험물제조소 등 완공검사필증 발급, 다중이용업소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발급, 소방시설 자체점검결과보고서 제출, 소방관계법령에 따른 과태료 납부 등 6개 분야 340쪽으로 구성했다.

 

업무편람에는 민원업무별 근거법령, 처리절차, 착안사항, 감사 지적사례 등 업무처리에 필요한 사항이 포함됐다. 특히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제작한 처리 절차도는 민원업무를 처음 맡거나 익숙지 않은 직원들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업무편람은 책자형태로 88부를 제작하여 소방서 민원실에 배부하였으며, 소방본부 및 소방서 누리집을 통해서도 컴퓨터 파일형태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내용 중 일부는 카드뉴스 등 홍보물로 제작하여 도민들을 대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앞으로 소방서 담당자들은 업무편람을 적극 활용해서 업무 전문성을 향상하고 통일된 기준에 의한 처리를 통해 최상의 소방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은 업무편람을 활용한 적극적인 소방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도민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예방안전과 남상규 (055-211-54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 소방본부, 도민의 예방 민원, 업무편람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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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3-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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