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 조회 : 137
  • 등록일 : 23.03.27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1 번째 이미지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2 번째 이미지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3 번째 이미지



경남도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통영 욕지면 덕동유동어촌계 등 4개소 어린전복 21만 마리 분양

3년 성장 후 수산자원 활성화 및 어촌계 직접적인 소득원으로 기대

 

경상남도수산자원연구소(소장 송진영)는 3월 27일 시군으로부터 적지 추천을 받은 도내 4개 어촌계에 어린 전복 21만 마리를 분양하였으며이중 욕지면 덕동유동어촌계 해역에 농해양수산위원회 강성중 도의원 및 어업인들이 참여하여 11만 마리를 살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어린 전복은 지난해 5월 수산자원연구소에서 부화하여 약 11개월 동안 사육한 것으로질병 검사를 통하여 건강한 종자로 판정한 각장 2~3cm 정도 크기의 북방전복(참전복)’이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전복류는 참전복으로 불리는 북방전복을 비롯하여 7종이 있고이번에 분양하는 북방전복은 우리나라 전 연안의 수심 5~10m 정도의 암반 및 돌멩이에 부착해서 해조류를 먹이로 하여 최대 각장 10cm 이상으로 성장한다.

 

한편수산자원연구소에서는 지난해 전복 18만 마리해삼 63만 마리감성돔 10만 마리바지락 1,200만 마리 등을 도내 해역에 분양하여 연안 자원조성에 기여하였다.

 

강승완 해양수산연구사에 따르면 전복은 다른 방류품종과 달리 이동이 적어 대부분 살포 지점 주변에 정착해 성장하여 살포 후 3년이면 채취할 수 있으며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어 어업인들이 매우 선호하는 품종이라며 앞으로도 생산성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모니터링으로 수산자원 회복과 어촌계 소득증대 등 어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사진 추후게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수산자원연구소 강승완 연구사(055-254-34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 건강한 어린전복 분양 통한 자원조성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3-06-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704007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