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민원실’로 오세요, 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 조회 : 588
- 등록일 : 20.12.16
-
제공부서
행정과
-
구분
보도자료
-
담당자
문보금
-
전화번호
055-211-3654
-
부제목
- 16일 도청 종합민원실, ‘2020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개최, - 코로나 속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높은 평가 받아 신규 인증기관 선정, - 2023년 12월까지 3년간, 행정안전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 지위’
-
첨부파일
201216보도자료(국민행복민원실현판식).hwp (124 kb)
국민행복민원실현판식.jpg (2407 kb)
국민행복민원실현판식2.jpg (2319 kb)
국민행복민원실현판식4.jpg (2466 kb)
‘행복한 민원실’로 오세요,
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 16일 도청 종합민원실, ‘2020 국민행복민원실 현판식’ 개최
- 코로나 속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높은 평가 받아 신규 인증기관 선정
- 2023년 12월까지 3년간, 행정안전부 인증 ‘국민행복민원실 지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민행복민원실’의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경상남도가 16일 도청 종합민원실 입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하병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주요 간부 및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함께한 이번 현판식은 경남이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또 민원실 내 현판을 부착하여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를 새기는 의미로 마련됐다.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전국 총 20개소이며, 이중 경남도는 거제·양산·거창 등 3개 시군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도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민원 안내부터 방역에 이르기까지 행정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를 위해 올해 초 각종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특이민원에 대비한 비상대응반을 편성해 즉시 출동체계를 구축했던 점을 높게 인정받았다.
하병필 부지사는 “국민행복민원실 신규 우수기관에 선정 된 것을 뜻깊게 생각 한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도민들이 원하는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를 더욱 폭넓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2023년 12월까지 3년 동안 국민행복민원실로 그 지위를 인정받게 된다.
* 사진 추후 게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정과 문보금 주무관(055-211-36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행복한 민원실’로 오세요, 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수정일 : 2023-06-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