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경남도지사,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 조회 : 367
  • 등록일 : 23.09.14

경남도지사,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1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2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14일 부산에서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VIP, 국회의원 등 400여 명 참석

지방분권 및 균형발전 정책 비전 전략 발표종합계획 수립

중앙 권한재정 지방으로 대폭 이양해 지방의 자율성과 책임성 높여야

 

박완수 도지사는 14일 오후 부산 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국회의원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전국 시도 지방시대위원회 위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는 지방시대 선포 메시지 발표위원 위촉장 수여지방시대 주제 영상 시청우동기 위원장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발표지방시대 전략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 7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에 따라 공식 출범했다우동기 위원장과 이정현 부위원장을 차례로 발표한 지방시대위원회는 위원 19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윤석열 대통령과 전국 14개 시도지사는 이제는 지방시대지방주도 균형발전책임있는 지방분권이라는 지방시대 선포 메시지를 발표하며지방분권과 지역의 균형발전 실행을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토론회는 국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실을 진단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타운홀 미팅 형식을 착안해 진행됐다기회발전특구를 통한 일자리 창출교육자유특구 및 지방대학 육성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농어촌 조성 등 질의와 제안에 대해 정부 부처에서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특히중소기업 대표는 벤처기업에 대한 창업 지원을 요청하고테크 기업 대표는 지방의 디지털 혁신 성장에 대한 개선 방안을 질의하는 등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방시대위원회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교육과 일자리의료와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생활을 영위하는 데 수도권에 비해 손색이 없도록 추진하는 한편지방정부와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경청해 정책을 실현하는 등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지방이 자생력을 가지고 도약하기 위해서는 지방의 자율성과 함께 책임성을 높여야 한다며 중앙의 권한과 재정을 지방으로 대폭 이양해 지역 실정에 맞는 전략산업을 제대로 키우며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경남의 재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균형정책과 정민아 주무관(055-211-60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지사,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지사, 지방시대 비전 선포식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최종수정일 : 2023-06-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보도자료 메뉴로 이동 (QRCode 링크 URL: http://www.gyeongnam.go.kr/index.gyeong?menuCd=DOM_000002704007000000)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