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커뮤니티

경남 청년들의 행복한 미래와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을 해드립니다

이용후기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이용중 겪은 시행착오와 꿀팁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을 이용하면서 친절한 공무원분과 은행원분을 만나 좋은 집으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과정에서 알게 꿀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1. 전세집 구하기

한달이면 마음에 드는 집을 구할 있겠지라고 생각해서 한달전부터 부동산을 다녔는데 시골임에도 불구하고 매물이 귀해서 전세계약을 하기까지 달이 걸렸습니다. 여유있게 전부터 공인중개사분들께 연락처를 돌려놓는게 좋을 같습니다.

그리고 벼룩신문 같은 동네 신문 찾아보고, 동네유지분들 전세집을 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놓으라는게 저의 팁입니다. 저도 동네유지분께서 소개해주신 중개사분께 집을 구했었거든요.

2. 층간소음으로 인한 주택변경

계약 전세자금대출이 실행이 되고 새로운 집으로 청소를 하러갔는데 생각지 못한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살인도 일으킨다는 층간소음소음이 너무 심했기 때문에 다음날 청년정책추진단에 전화를 아래와 같이 문의를 했습니다.

: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사를 하려고 하는데 임차보증금이자지원사업을 다시 이용할 있을까요?

추진단: 전세기간이 만료되어 같은 주택을 재연장한 경우는 있어도 대출실행 일주일만에 다른 집으로 이사를 경우는 없었어서 어려울 같아요.

: (예상했던 바라 담담히). 알겠습니다.

전세매물을 구하면서 너무 지쳤던 터라 기회는 내가 이용할 있는 아닌가 보다 하고 마음을 접고 있던 차에,

추진단에서 5분도 안되어 다시 전화가 와서 사업의 취지는 청년들을 돕고자함이기 때문에 층간소음으로 인해 주택이 변경되는 경우라도 이용할 있게끔 하자고 논의가 되었습니다라고 얘기해주셨습니다. (ㅠㅠ감동)

그리고 이후 새로운 집을 구하였고 추진단분과 은행원분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별다른 어려움없이 간단한 절차를 거쳐 다시 이사를 있었습니다.

저처럼 주택에 문제나 결함이 있어 계약기간 이전에 이사를 해야 경우에 무작정 참거나 포기하지 마시고, 도움을 요청하면 추진단분들께서 도와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임차보증금이자지원사업 덕분에 월세 부담이 줄어들고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청년들이 이용할 있었으면 좋겠고 좋은 제도를 마련해준 경상남도 감사합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