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입니다

도지사의 활동

보도자료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 조회 : 35
  • 등록일 : 22.09.05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1 번째 이미지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2 번째 이미지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3 번째 이미지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4 번째 이미지



박완수 도지사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박 도지사, 5일 거제 와현마을통영 동호 배수펌프장 현장 방문

시군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태풍 대응 피해 최소화 총력 기울여

태풍 이동경로 예의주시하며 철저한 사전대비로 도민의 안전 확보 당부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5일 거제 와현마을과 통영 동호 배수펌프장 등 재해취약지역을 잇따라 방문해 현장 대응상황을 직접 챙겼다.

 

거제 와현마을은 지난 2003년 태풍 매미로 인한 해일과 폭풍으로 마을의 절반 가량이 폐허로 변했고이후 집단 이주단지를 조성한 바 있다박 도지사는 와현마을을 전반적으로 둘러보며거제시 부시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을 보고받았다.

 

박 도지사는 역대급 위력을 가진 태풍 힌남노가 만조랑 겹치게 된다면 해안가를 포함한 저지대 지역에 피해가 발생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며 시군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태풍에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찾은 통영 동호 배수펌프장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 만성적으로 침수피해를 겪은 이후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됐다박 도지사는 수중펌프 등 배수펌프장 시설 및 시스템을 확인하고통영시 안전국장으로부터 태풍 대비상황에 대해 보고받고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박 도지사는 배수펌프 작동점검을 비롯해 재해위험지역을 선제적으로 점검해서 도민들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며 태풍의 이동경로를 예의주시하면서 위험요소를 점검해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고 관리해서 피해를 줄여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경남도는 태풍 힌남노의 상륙이 예상됨에 따라 오후부터 전 직원 1/3이 24시간 비상근무를 실시하기로 했으며도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력을 최대한 동원해 태풍 비상대비 태세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 대응체제를 체계적으로 유지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가용한 자원을 총동원해 2차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박 도지사는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4일에는 마산어시장과 김해한림배수장을 방문한 데 이어 5일에는 재해취약지구 위주로 현장을 방문해 태풍 사전 예방점검 행보를 이어나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연재난과 곽진욱 주무관(055-211-282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박완수 도지사, 태풍 ‘힌남노’ 대비 재해취약지역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