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입니다

도지사의 활동

보도자료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 조회 : 49
  • 등록일 : 22.07.12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1 번째 이미지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2 번째 이미지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3 번째 이미지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4 번째 이미지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 12일 후원증서 전달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지속

- 실버카페 운영장소 무상 제공, 전시판매장 설치비, 점포임대보증금 대출 지원

- 박 도지사 사회 참여활동 지속 지원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에 노력

 

경상남도는 BNK경남은행이 도청 본관 내에 설치운영 중인 상생일자리 카페우리(실버카페)’에 장비구입비를 지원하고자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전달식은 12일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최홍영 경남은행 은행장,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민교 창원시니어클럽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남도는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지난 6월부터 도 청사 본관 1층에 실버카페를 개소했다. 어르신 8명과 매장을 관리할 청년 2, 그리고 장애인 인턴 1명 등 총 11명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본점(마산회원구 소재)과 서성동지점에도 실버카페 운영을 위한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에는 도 서부청사에 노인일자리 생산품 전시판매장의 설치비를 지원한 바 있다. 또 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 운영하는 매장형 사업단의 점포임대보증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다.

 

박완수 도지사는 도내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주신 BNK경남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경남도는 맞춤형 일자리 지원 등을 통한 사회 참여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도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노인복지과 이현미 주무관(055-211-48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NK경남은행, 도 본청 실버카페 장비구입비 2천만 원 후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