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입니다

도지사의 활동

보도자료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 조회 : 18
  • 등록일 : 24.04.02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1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2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3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4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5 번째 이미지



경남도지사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경남도 하천재해예방사업 현장점검 및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청취

사송 공공주택지구 복합커뮤니티 시설 건립 예정지 찾아 계획 살펴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2일 양산시를 찾아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사송 공공주택지구 복합커뮤니티 시설 건립 현장을 둘러보았다.

 

먼저박 지사는 양산시 삼호동 오리소공원에서 회야강 하천재해예방사업 추진계획과 양산시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을 보고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지방하천*인 회야강의 하천재해예방사업은 2021년부터 도비 1,123억 원을 들여 양산시 평산동~용당동 일원 회야강 10.82km를 대상으로 축제 및 보축교량 등을 정비하는 사업이다도가 관리하는 하천

 

도는 실시설계용역이 끝난 양산시 평산동덕계동 일원(회야강 3공구)은 올 상반기에주진동삼호동 일원(4·5공구)은 하반기에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 용당동 일원(12공구)은 향후 추진

 

한편경남도 회야강 지방하천 재해예방사업과 보조를 맞추어 양산시는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편의시설 노후화 등 정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던 오리소공원을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박 도지사는 하천재해예방사업 현장에서 하천은 흐름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주민들이 자유롭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우선 도민의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하천 재해예방사업을 통해 주변안전 기반을 충분히 다져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도지사는 양산시 동면 사송복합커뮤니티 시설 건립 대상지를 돌아보고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사송복합커뮤니티 시설은 올해 말 착공, 2026년 7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국비와 지방비 455억 원을 들여 사송 공공주택지구(양산시 동면 사송리 1163번지 일원)안에 들어서는 국민체육센터공공도서관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등 주민편의 시설을 단일 건물에 집적할 계획이다.

 

도와 양산시는 시설이 들어서면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사송 공공주택지구 주민들에게 체육문화보건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단일 공간에서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과 함께 시설 이용률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정과 이동현 주무관(055-211-362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지사, 도정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TOP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