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 ▶알림 ▶보도자료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에 앞장선다!

  • 조회 : 257
  • 등록일 : 22.05.03
  • 작성자 : 김상수 주무관 055-211-0973
  • 부서명 :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에 앞장선다! 1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에 앞장선다! 2 번째 이미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에 앞장선다!

 

- 경남도를 비롯하여 도경찰청, 도교육청 등과 유관기관 회의 개최

- 교차로 횡단보도 교통안전시설 개선, 교육·홍보 강화 등 대책 마련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3일 최근 도내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자치경찰위원회와 경남도를 비롯하여, 도경찰청, 도교육청,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 창원시 등 도내 유관기관의 실무 팀장들이 참석하여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심도 있는 토의와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내용는 보행자우선출발신호(lpi) 도입, 교차로와 붙어 있는 횡단보도 이동 설치, 화물차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 강화, 우회전 교통 안전 홍보 등이다.

 

특히 보행자우선출발신호(lpi) 도입은 보행신호를 차량신호보다 3~7초 우선 등화하여 운전자로 하여금 보행자를 쉽게 인지시켜 상충을 예방하는 것으로 교차로에서 교통사고 발생률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태 위원장은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의 경우 대부분 사망사고로 이어지며, 특히, 화물차 운전자 시야에 잘 보이지 않는 체격이 작은 아이들과 빠른 속도로 진입하는 자전거의 경우 더욱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라고 하며, “오늘 회의에서 협의한 대책들이 조속히 시행되어, 우리 경남에서 다시는 화물차 우회전 관련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경찰정책과 김상수 주무관(055-211-09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OPEN)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화물차 우회전 교통사고 대책 마련에 앞장선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