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 ▶알림 ▶보도자료

경남도, 이상동기 범죄 예방 위해 범죄예방 시설 긴급 설치

  • 조회 : 439
  • 등록일 : 23.11.17
  • 작성자 : 이해룡 주무관 055-211-0954
  • 부서명 : 자치경찰정책과

경남도, 이상동기 범죄 예방 위해 범죄예방 시설 긴급 설치 1 번째 이미지



경남도이상동기 범죄 예방 위해

범죄예방 시설 긴급 설치

 

범죄예방시설 미설치 둘레길 방범시설 설치이상동기 범죄 선제 대응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장둘레길 방범시설 설치 현장 점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는 이상동기 범죄를 예방하고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범죄예방시설 미설치 둘레길을 대상으로이동형 폐쇄회로(CC)TV, 비상벨 등 방범시설을 긴급 설치했다고 밝혔다.

 

경남자치경찰위원회는 경남도 예산 1억 원을 예비비로 확보하여 6개 시군 둘레길에 이동형 폐쇄회로TV(16), 보안등(4), 비상벨(18)을 우선 설치하여 둘레길 치안 사각지대를 보완하였다.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사회적폭력 예방 종합대책의 하나로이상동기 범죄 예방을 위해 용추계곡 둘레길에 설치한 범죄예방 시설을 찾아 방범시설의 설치 장소 적절성과 작동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앞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이하 경남자경위’)는 최근 잇따른 흉기 난동둘레길 폭행 등 이상동기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0월 사회적폭력 예방 종합 대책을 발표한 바 있으며도내 23개 경찰서는 18개 시군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하였다.

 

경남자치경찰위는 이를 바탕으로 범죄예방시설이 미설치된 둘레길을 방범시설 긴급 설치 필요 지역으로 선정하여최종 설치를 완료하게 되었다.

 

김현태 경남자경위 위원장은 이날 둘레길 범죄예방시설 설치 현장을 점검하며,

경남도의 최우선 과제는 도민안전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도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경남 생활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 이해룡 주무관(055-211-09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OPEN)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경남도, 이상동기 범죄 예방 위해 범죄예방 시설 긴급 설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