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지금 의회는

[지금 의회는]【신년사】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

 



도민의 삶의 현장에서 늘 함께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기회와 성취의 한해가 될 2024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강한 힘과 추진력을 지닌 청룡의 기운으로 도민 모두가 행복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바라며, 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경남에도 꿈과 희망이 샘물처럼 넘쳐나는 넉넉한 한해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미·중간 패권경쟁을 둘러싼 갈등이 고조되고 우크라이나-러시아,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으로 인해 전 세계가 그야말로 격동의 시기였습니다.

 

우리나라도 불안한 국제정세와 글로벌 경기둔화 영향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어려움이 많았으며,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로 안보상황도 녹록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국내·외적 위기 상황 속에서도 우리 도의회는 도민만을 위한 의회다운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했습니다.

 

지역주민의 생활 속에서 해답을 찾겠다는 신념과 열정으로 민생현장을 누볐으며, 각종 토론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또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정책개발을 보다 활성화하고 의정역량을 강화하여,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에 적극적이고 탄력적으로 대응하였습니다.

 

찾아가는 지역민원상담소를 개소하고 광역의회 최초로 상임위원회 회의를 유튜브로 생방송함으로써 도민과의 소통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우리 도의회가 이처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올 한해도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경남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데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도의원 모두는 그간의 의정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표류하고 있는 우주항공청의 조기 개청과 남부내륙철도·가덕도신공항 배후도시·진해신항 건설, 의대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등 경남의 큰 도약을 견인할 이러한 현안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보다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경남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경쟁력을 십분 활용하여 수도권 일극체제를 극복하고,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복지와 문화예술, 체육 분야도 소외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겠습니다.

이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도민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도민의 눈높이에서 집행부에 대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는 물론 상생과 협력, 협치의 정신으로 더욱 치열하게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위험은 변하지 않을 때 찾아온다고 합니다.

도민 모두의 힘과 의지를 모아,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는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드는 저력을 보여주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도의회도 도민의 삶의 현장에서 늘 함께하면서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4년 새해 아침

경상남도의회 의장 김 진 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