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기사 바로가기

도민의 소리

[도민의 소리]<경남공감> 10월호를 읽고

문화의 향기 도민 품으로 돌아온 도지사 관사

문화의 향기 코너 도민 품으로 돌아온 도지사 관사기사가 좋은 정보였습니다. 경상남도 도민의 집과 도지사 관사가 도민의 품으로 돌아와 기쁩니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것에 도민의 한사람으로서 축하와 감사를 전합니다. 누구나 찾아와 너른 잔디밭을 마음껏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예술인들의 공연·전시를 통해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니 기대됩니다. 도민의 집과 도지사 관사에서 펼쳐질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관심 있게 지켜보며 참여해보겠습니다

            - (이대우/창원시)

 

아하! 경남역사 백마 탄 여장군 김명시 장군

우리경남에 조선의 잔다르크로 불린 장군 칭호를 받았던 독립운동가, 김명시 장군이 계셨군요! 장군님의 이름과 별세하신 지 73년 만에 건국훈장 애국장을 받으신 것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슬프고도 아름다운, 가슴 뜨거운 감동을 안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전에 텔레비전으로 보았던 영화 <인도차이나>가 생각났습니다. 역사의 격동기 속을 뜨겁게 헤쳐나온 주인공 까미유는 베트남의 잔다르크였는데, <경남공감> 덕분에 저도 드디어 위대한 조선의 잔다르크김명시 장군을 만났습니다. 참 고맙습니다.

                     - (이유미/창원시)

 

도정탐구 투자인센티브 지원제도

평소 도정관련 소식을 챙겨보고 있습니다. 이번 호 투자인센티브 지원제도기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경남도는 지방 이전기업, 지방 신·증설기업, 상생형 일자리 기업 등 3개 유형의 투자유치에 특화된 지자체에 투자인센티브(국비)를 지원합니다. 기업이나 지자체가 투자에 적극성을 띠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점이 산업단지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9개 파격적인 지원 내용과 몇 가지 사례도 알기 쉽게 정리되어 눈에 쏙 들어왔습니다.

- (서범석/서울시)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