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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반기 상조업체 가입자 수 757만 명, 선수금 7조8,974억 원 20221226 - 2022년 하반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체 주요 정보 공개 - □ 2022년 9월 말 기준 등록된 선불식 할부거래업체(상조업체) 수는 74개*이고, 가입자 수는 올해 상반기 대비 약 28만 명이 증가한 757만 명, 선수금 규모는 4,213억 원이 증가한 7조 8,974억 원이다. * 케이비라이프㈜ (2022.10.12 등록취소), ㈜한효라···
  • 숙박앱 사업자의 불공정 광고계약서 및 계약 체결절차 등 자율적 개선 유도 20220603  - 디지털시장 대응팀의 갑을문제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 -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2개 숙박앱 플랫폼사업자(야놀자, 여기어때)가 숙박앱 서비스 관련 중요정보*를 계약서에 포함시키고, 계약체결시 숙박업소에게 서명을 받도록 개선을 유도하였다.   * 할인쿠폰 발급 및 광고상품 노···
  • 상조 만기 후 해지해도 100% 환급 불가...대부분 85%까지만 돌려줘 20220530 사례 1# 인천 남동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2015년 크루즈와 결합된 A상조 상품에 가입했다. 약 490만 원 상품을 65개월간 만기납입 하고 코로나19로 여행이 여의치 않아 해지하려 했지만 원금 손실이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13개월을 더 기다렸다가 해지를 요청했지만 약 60만 원가량 손해를 봤다. 정 씨는 "가입하는 동안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도 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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