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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항공기 지연 등 관련 피해 줄인다"..권익보호기준 강화 20160118 연내 항공 관련 소비자 권익보호기준이 강화된다.국토교통부는 15일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항공교통이용자 권익보호방안'을 확정해 연내 개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국토교통부 측은 항공 수요가 늘어나면서 소비자 피해 건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어 보호기준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항공교통이용자 권익보호방안' 주요 내용으로는 ▲항공권 취소·환불 ▲항공기 지연·결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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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게 비지떡... 외국계 저가항공 "환불은 없어~" 20151230 # 전라남도 여수에 사는 백 모(여)씨는 에어아시아 항공권을 취소하려다 황당한 설명을 들었다. 원화로 결제한 한국발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하고 돌아오는 항공편 환불은 불가했던 것. 이외에도 미리 지불한 위탁수하물 및 좌석 지정 서비스 비용도 환불이 불가했다. 백 씨가 고객센터에 이의를 제기했지만 "그나마 일부 환불되는 것이 에어아시아의 서비스"라며 되레 으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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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소비자 '불만 킹' 유통..온라인몰 민원 폭발 20151229 2015년 한 해 동안 소비자 민원이 폭주한 품목은 ‘유통’분야다. 지난해부터 소비자 민원 건수가 크게 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9년 동안 소비자 불만 1위를 독점해 왔던 통신, 휴대전화를 제치고 처음으로 불만 1위 자리에 올랐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마트, 편의점 등이 뚜렷한 경계 없이 과열 쟁을 펼치면서 유통 관련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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