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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 대출자들에 연 2회 금리인하요구권 안내해야 20211101 금융사, 대출자들에 연 2회 금리인하요구권 안내해야금리인하요구제도 운영방식·제도개선 추진…금융권 공통 신청요건 표준안 마련 금융권은 대출기간 중 연 2회 금리인하요구 제도 적용대상 대출상품 차주에게 정기적으로 안내해야 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일 은행, 보험, 상호금융 등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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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 가입시간 줄인다…소비자가 설명 간소화 선택 가능 20210715 금융상품 가입시간 줄인다…소비자가 설명 간소화 선택 가능금소법 가이드라인 마련…특정상품 구매 원할 땐 제한적 설명 가능동영상·AI도 활용 가능…상품설명서는 하나로 통합 앞으로 소비자가 특정 금융상품의 구매를 원할 경우 금융사는 일부 정보 설명을 생략할 수 있다. 금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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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법 9년 만에 국회 통과...소비자보호 기틀 마련 20200306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자 현 정부 국정 과제 중 하나인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금소법)’이 발의 9년 만에 국회 문턱을 넘었다.국회는 5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재석 180명 중 찬성 178명, 기권 2명으로 이 법률안을 가결했다.금소법은 국회에서 정부로 이송된 후 국무회의를 거쳐 공포되면, 공포일로부터 1년 후(금융상품자문업 관련 사항은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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