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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 항공, 택배, 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 20190905 추석 연휴 항공, 택배, 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추석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추석연휴 항공, 택배, 상품권’ 피해예방정보 카드뉴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추석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항공, 택배, 상품권 분야에 대한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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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품 환불 '별따기'...공항 · 시내 · 기내 등 구입처따라 규정 제각각 20170803 # 대구시 동구에 사는 황 모(여)씨는 면세점에서 가격을 잘못 알고 제품을 구매했다 낭패를 겪었다. 일본 여행을 가기 전 공항 면세점에서 건강기능식품인 영양제를 구입한 것인데, 12팩에 18만 원이라고 생각했던 제품이 1팩에 18만 원이었던 것. 해외로밍도 신청하지 않은 탓에 2박3일 여행이 끝나고서야 200만 원이 넘게 결제된 것을 알게 됐다. 깜짝 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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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시내·기내 면세점 교환·환불·AS 정책 '3인3색' 20140519 # 경기도 남양주시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해 1월 면세점에서 산 브랜드 시계 때문에 골치를 썩고 있다. 700만 원이나 주고 산 예물시계를 착용할 때마다 손목에 쇳가루가 거뭇하게 묻어났기 때문. 면세점 매장에 문의해 세척과 줄 교환 등 몇 차례 AS를 받았지만 같은 증상이 반복됐다. 참다못한 김 씨가 다른 방법을 찾던지 환불을 해달라고 했지만 취소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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