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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통신] 불완전판매 줄었지만, 요금·고객센터 불만은 급증 20220908 상반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올해도 불완전 판매(23.2%)를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불완전 판매 민원 비중이 크게 줄었으며 요금, 위약금, 계약해지, 설치 및 개통, 고객센터 등 민원이 고루 늘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소비자고발센터(goso.co.kr)에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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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비대면으로 가입했다가 요금 덤터기...계약서 반드시 요구해야 20220516 -->피해 발생 시 통신사 고객센터 통해 조율 -->사례1= 대구 수성구에 사는 박 모(남)씨는 지난 2020년 인터넷 광고를 보고 갤럭시 S20을 출고가 124만 원에 24개월 약정으로 온라인 구매했다. 최근 약정이 끝날 시기가 돼 계약 내용을 살펴보다가 자신이 36개월 할부로 구매한 것을 알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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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뒤에 반납하면 핸드폰 할부금 면제라더니?...복잡한 기준, 오락가락 설명에 소비자 혼란 20220509 #사례1= 서울에 사는 김 모(남)씨는 2년 전 온라인을 통해 한 KT 대리점에서 '2년 뒤에 휴대폰을 반납하면 나머지 할부금을 면제'받는 조건으로 갤럭시 노트10을 개통했다. 그런데 2년이 지나 최근 휴대폰을 반납하려 했더니 스크래치가 생겨 혜택을 모두 받기는 어렵다는 말을 들었다. 김 씨는 가입 당시 이같은 내용을 고지받지 못했다고 대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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