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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10명 중 4명은「전자상거래법」잘 몰라 20221018 청약철회·환급 등 사업자의 조치 의무에 대한 인지도 상대적으로 낮아 - 최근 해외 구매대행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다발*하고 있으며, 이는 일부 사업자들이 국내 소비자보호 법규를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있다.* 해외 구매대행 소비자상담 건수 : (’19년) 10,385건 → (’20년) 7,802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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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 반품비용 비싸고 고지내용과 다른 경우 많아 20220915 - 반품비용이 상품가격보다 비싼 경우가 조사대상의 1/3에 달해 - 해외직구 시장 확대*로 오픈마켓을 통한 해외구매대행 이용이 증가하는 가운데,반품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국내 해외직구 규모 : (’19년) 3.6조원→(’21년) 약5.1조원(통계청, ’21년온라인쇼핑동향)** 소비자불만 건수 :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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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온라인 명품 플랫폼 관련 소비자불만 매년 2배씩 증가 20220811 최근 온라인 명품 플랫폼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명품 플랫폼 4곳의 이용실태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의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다한 반품비용을 부과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주요 명품 플랫폼 이용 관련 소비자불만은 총 1151건으로, 매년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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