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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설치비 현장서 부르는 게 값?...소비자 반발 20180820 에어컨 수요 폭증으로 관련 민원이 쏟아지는 가운데 '설치비'에 대한 불만도 잇따르고 있다.소비자들은 설치기사가 과도한 비용을 요구했다며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반면, 제조사들은 현장 상황에 따라 설치 비용 산정이 유동적인데 소비자들이 오해하고 있다는 입장이다.서울 영등포구에 사는 박 모(여)씨는 얼마 전 인터넷에서 구매한 삼성전자 냉난방기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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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신의 시대...제3기관 심의도 무용지물 20160609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기업 간 신뢰회복을 위한 [소비자와 기업, 아름다운 동반자] 캠페인에 나섰다. 소비자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점을 짚어주고 일선에서 기업이 겪는 고충,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변화해야 할 규정과 제도 등을 살펴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키 위한 방안이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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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서 물건 사도 괜찮을까? 품질·계약 분쟁 빈발 20131029 # 웨딩박람회에서 계약한 여행상품, 특별약관에 150만원 덤터기내년 5월 결혼을 앞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9월 말 정보 수집차 웨딩박람회를 방문했다. 신혼여행을 알아보던 중 한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계약하게 된 김 씨. 계약서에 싸인하자 담당자는 약관을 읽어주며 “특별약관이라 계약금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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