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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맥못추는 생명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 CM채널 보험료 91%↓, DB·푸르덴셜·교보생명은 아예 0 20221007 손해보험사들은 ‘디지털화’를 앞세우며 비대면을 강화하는 추세인 반면 생명보험사는 CM(Cyber Marketing) 채널에서 매우 초라한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CM채널에서 가장 많은 초회보험료를 올린 KB생명조차 100억 원을 넘지 못했다. 국내 최초 디지털 생보사로 출범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보다 90% 이상 감소했다. 생보사들은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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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생명보험 불완전판매 3배 폭증...라이나생명 가장 많고, 미래에셋생명 유일 감소 20201022 금융당국의 불완전판매 근절 당부에도 불구 올해 상반기 생명보험사 불완전판매가 3배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보험사들은 소비자들이 원금 보장 계약 해지를 위해 ‘불완전판매’를 주장하는 일이 많다는 입장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확대로 상품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무리한 영업을 진행한 탓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22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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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액저축보험 사업비율 천차만별...오렌지라이프 2%대로 가장 낮아 20200818 주요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는 변액보험의 사업비율이 평균 4.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적게는 2%대에서 많게는 8%가까운 수준에 달하고 있어 가입 전 ‘사업비율’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변액보험은 가입 초기 사업비와 위험보험료 등을 공제한 뒤 나머지 금액을 펀드에 투자하는 보험이다. 사업비는 상품 설계에 들어간 비용이나 ▶인건비 ▶마케팅 비용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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