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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결산-가전·IT] 건조기, 세탁기 불만 증가...정수기 등 렌탈 AS지연 민원 폭증 20201228 올해 가전·IT 분야는 세탁기 이물, 건조기 옷감 훼손, 렌탈 방문 서비스 갈등이 주를 이뤘다.1월부터 12월20일까지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가전·IT부문 소비자 불만은 1만3256건이었다. 지난해 6987건에서 89.7%나 폭증했다.주요 민원은 ▶세탁기 악취 및 이물질 발생 ▶의류건조기 사용 중 옷감 훼손 ▶정수기 등 렌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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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민원평가-생활가전] 품질 불만 가장 많아...애플 민원해결율 최저 20180517 휴대전화를 포함한 국내 생활가전 부문의 소비자 민원은 '품질'과 'AS'에 집중됐다. 두 항목의 민원점유율은 69.8%로 7개 항목 중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2017년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접수된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와 LG전자, 애플,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 대우전자(대표 안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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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연수' 6년인 밥솥이 2년만에 고장, 사용환경 때문이라고? 20171214 전기압력밥솥의 ‘내용연수’는 6년이지만 사용한 지 2, 3년도 되지 않아 고장나는 사례가 빈번해 제조업체와 소비자간의 갈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내용연수란 통상적인 사용에 감당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한다. 업체들은 내용연수 기간 이내라도 사용환경에 따라 제품 수명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입장이다. 반면 소비자들은 일상적인 환경에서 사용했음에도 이용자 과실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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