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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EU 소비자는 휴대폰 직접 수리하는데...국내 ‘소비자 수리권’은 언제나? 20230224 삼성전자가 최근 특허청에 '자가 수리 도우미' 상표를 출원하면서 국내에서도 '소비자 수리권' 보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소비자들은 휴대전화나 노트북, TV 등 전자제품 고장 시 과도한 수리비를 요구받거나, 사설업체를 이용하면 향후 AS가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소비자 수리권’ 확대를 요구해 왔다.삼성전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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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보증기간인데 에어컨 실외기 수리 왜 안돼?....중대재해법 시행으로 가전 AS 제한 20230105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가전업계가 안전 수칙을 대폭 강화하면서 에어컨 실외기 설치 및 탈착등 위험한 작업이 수반되는 경우 AS를 받지 못할 수도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는 건물 외벽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가 고장났는데 추락 등 위험 소지로 제조사가 수리를 거절했다는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 보증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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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고장으로 무더위 속 숨 턱턱...AS 한달 기다리라고? 20220708 # 충북 청주시에 사는 강 모(남)씨는 지난 6월 25일 온라인몰에서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을 약 170만 원에 구입해 설치했다. 7월 2일 처음 작동시켰는데 실외기 소리가 조금 이상했다. 강 씨가 살펴보려고 실외기에 손을 댄 순간, 전기가 강하게 올라왔다. 놀란 강 씨는 바로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AS를 신청했지만 담당자는 "7월 25일에나 가능하다"고 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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