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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20210901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통신비 절감을 미끼로 불리한 계약 유도한 휴대폰 판매점에 배상 책임 있어” 통신비가 절감 된다는 판매원의 설명에 따라 사용하던 휴대폰 단말기(이하 ‘단말기’)를 동일 모델의 새 단말기로 교체했으나 반납한 단말기는 물론 새 단말기의 할부금까지 청구돼 오히려 더 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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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가전제품 사면 푸짐한 사은품 준다더니 5개월간 감감무소식 20201116 롯데마트가 사은품을 내세워 소비자 구매를 유도한 뒤 정작 지급은 5개월간 지연해 원성을 샀다. 특히 수개월간 사은품 지급이 지연됐음에도 단 한 번도 소비자에게 안내를 하지 않는 무성의한 대응으로 불만을 키웠다.경기 김포시에 거주하는 김 모(여)씨는 지난 6월 롯데마트에서 가전제품을 둘러보던 중 ‘구매시 후라이팬, 서큘레이터, 냄비, 그릇 등의 사은품을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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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라이프, 상담만해도 사은품 준다더니 개인정보 챙겨 3개월째 가입 전화만...배송지연일 뿐 20201102 상조업체 프리드라이프가 사은품 제공을 내세워 소비자를 유인한 뒤 정작 배송은 미루고 있다고 소비자가 불만을 제기했다. '상담만 해도 사은품 제공'이라는 광고와 달리 개인정보 수집 후 3개월 째 마케팅 활용만 하고 있다는 지적이다.이에 대해 프라드라이프 측은 배송지연 문제라며 선을 그었다.부천시 송내동에 거주하는 박 모(남)씨는 지난 7월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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